육아

국민 육아어플 추천

차달여1 2023. 6. 27. 11:00

안녕하세요. 차달여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기를 키우면서 직접 깔아보고 써본 육아 어플리케이션 중 쓸만하고 아직도 쓰고 있는 어플을 추천드리려 합니다. 요즘은 아빠도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부모가 함께 육아를 하면서 가족끼리 공동코드를 받아 같은 어플을 쓰고 공유하며 관리합니다. 이제 국민 육아어플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베이비빌리 

베이비빌리 어플소개
베이비빌리 어플소개

첫번째 소개드릴 어플은 베이비빌리입니다. 임산부, 육아맘, 아빠까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첫번째 기능은 임신/육아 다이어리 부부공유 기능으로 계정을 연결하여 아빠와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베이비빌리에는 '다이어리 PDF 다운로드 기능'이 장착되어 아기와 소중한 나날을 기록한 임신/육아 다이어리를 PDF로 다운받아 10년, 20년뒤 아이에게 성장기록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두번째 기능은 베동 모임입니다. 조리원 동기보다 끈끈한 베이비빌리 동기 모임인데요, 코로나 시기를 겪으며 온라인 모임에 익숙한 요즘 알맞는 모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시간으로 어떤 하루를 보냈는지, 임신과 육아의 꿀팁, 나만의 태교법, 아기용품 추천, 출산 경험, 육아 고민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기능은 빌리쇼핑입니다. 전에 제가 소개드린 여러 맘카페에서 핫딜 상품이 베이비빌리에서 많이 뜹니다. 베이비빌리에서 단독 진행하는 육아용품 핫딜상품도 많으며 저 또한 바닥 매트구매, 아기 옷구매, 영양제, 이유식 구매 등 많이 이용했습니다. 네번째 기능은 임신 주차별&육아 개월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280일의 임신 주차별로 산모와 아기에게 필요한 건강 정보를 알려줍니다. 가족 공유 기능을 통해 부부끼리 태담 기록을 공유할 수 있고 아빠 맞춤형 꿀팁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에도 육아 시기별 아기 발달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보리보리

두번째 추천드리는 어플은 엄마의 마음을 담은 착한 가게 보리보리입니다. 출산기부터 육아기까지 책임지는 영유아 전문몰 No.1 쇼핑어플입니다. 부모님들 사이 유명한 브랜드(베베드피노, 닥스, 모이몰른 등)와 이유식용품(퍼기, 그로미미 등), 이유식(엘빈즈, 루솔, 짱죽 등) 가 모두 모여있습니다. 매달 새로운 프로모션의 할인혜택과 쿠폰팩을 주며 특가 찬스를 라이브로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패션어플답게 엄마 아빠들의 놀이터인 보리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보리터로 100만 엄마와 소통할 수 있으며, 리틀 패피로 나만 보기 아까운 아이 패션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나온 신상을 신상드림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보리보리 어플을 활용해서 우리아이를 패션피플로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3. 맘맘

세번째 어플은 2백만 국민육아앱 맘맘입니다. 첫번째 기능은 200만 육아맘들의 인기템만 쏙쏙 뽑아 실패없는 국민템 랭킹입니다. 아이를 등록하면 아이의 발달성장에 맞춘 육아템 랭킹을 자동으로 추천해줍니다. 맘카페와 블로그를 뒤질 필요없이 이 어플 하나만 있으면 월령에 맞춘 대세템을 추천해주며, AI가 모든 데이터를 수집해서 추천해주기 때문에 초산맘이 쓰기에 너무 좋은 어플입니다. 두번째 기능은 템 공유입니다. 템 공유로 다른 엄마들이 써본 제품의 장단점을 알려줘서 제품 구매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월령별 사야할 육아템, 사지 말았으면 좋았을 육아템, 최신 육아템을 직접 공유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기능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입니다. 이번 주말은 어디를 갈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집 주변부터 제주까지 지도로 한번에 찾을 수 있으며 엄마아빠의 솔직한 리뷰와 이용꿀팁, 블로그 리뷰도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기능은 맘맘 꿀팁입니다. 육아는 월령별로 계속 공부를 해야해서 끝이 없어 어려운데요, 요즘처럼 직장다니는 워킹맘 등 바쁜 부모들에게 좋은 기능입니다. 전문가들의 육아꿀팁, 육아용품 구매 꿀팁만 모아서 3분 정도로 읽힐 수 있도록 큐레이션해줍니다. 국민템 랭킹어플 맘맘 추천드립니다.

 

4. 베이비타임

네번째 베이비타임입니다. 애플이 '2016년 베스트 앱 10선'에 선정한 앱으로 아기의 활동을 쉽게 기록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저도 초산맘일 때 이 어플을 굉장히 잘 이용했습니다. 초보 부모를 위한 최고의 앱으로 엄마, 아빠가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발달, 습관, 성장, 증상, 특별한 순간, 병원 기록, 수면 등 간편한 기록 방식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터치로 모유수유와 분유텀, 이유식을 기록하고 아기체온, 약, 기저귀, 수면 등을 기록할 수 있으며 다크모드를 사용하면 야간에 눈부심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아기 개월수에 맞는 발달체크로 월령별 마일스톤 체크로 아기 발달 지체 가능성 징후를 조기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키와 체중, 머리둘레 등을 기록해 표준 백분위와 함께 성장을 기록하여, 내 아기의 수유, 수면, 배변기록 등 다양한 통계를 위젯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베이비타임은 아기의 빛나는 순간들을 저장하고 공유하여 우리 가족만의 추억을 기록하는 성장일기를 제공합니다. 위 사진처럼 또래 아기의 부모들이 공유한 공개일기를 통해 간접 체험도 가능합니다. 애플이 지원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애플워치, 시리 단축어를 입력해 자주 쓰는 기록을 보다 쉽게 메모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건강 기록 정보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하며, 아기를 재울 때 자장가 뮤직박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꿀팁을 드리면 똑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타이핑하는게 불편한데 퀵 메모를 추가하면 한번의 클릭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단어를 매번 입력할 수 있어서 은근히 편합니다.

 

현대 부모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육아를 효과적으로 하기위해 다양한 어플을 이용하는데요, 오늘 제가 추천한 어플을 적정히 사용하시면 보다 현명한 육아가 가능할 것입니다. 항상 유쾌하고 즐거운 임신과 육아를 응원합니다. 이상 차달여였습니다.